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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SUV를 세단과 차별화하는 모든 차량을 탑재해 미국 시장의 대형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 브랜드가 디트로이트에 시제품을 들여온 지 2년 만인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KIA Telluride)가 25일 디트로이트 행사의 공식 명칭인 북미 국제 모터쇼에 데뷔한다.

"역대 최대 기아"로 불리는 이 3열 Telluride는 여전히 기아자동차의 중형차 291마력 3.8리터 V6 엔진을 탑재해 8단 자동변속기에 맞춰 8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디트로이트 쇼에서 텔루라이드 특별코스를 만든 이 회사는 "텔루라이드는 미국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최초의 기아차이며 어바인(칼리프) 기아디자인센터(칼리프)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연필로 그린 스트로크에서, 그것은 크고 대담하며 상자같이 원래 전설적인 SUV와 관련된 어떤 종류의 존재와 그들의 사각형에 밀착된 모양을 암시하는 어떤 일이든 하는 모든 행동 태도와 관련된 어떤 종류의 존재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었다."

기아차 임원과 현대 자매 브랜드인 현대차는 미국의 SUV에 대한 관심을 더 잘 활용하기를 바라고 있다. 텔루라이드 사가 기아를 정상에 올려놓기 위한 차량인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지만, 그것은 분명히 그 경쟁에 도움이 될 것이다. 12월 미국 판매량은 2017년 같은 달보다 10%가량 늘었지만 올해 들어 58만9673대로 부진했다.


    




2017년 로스엔젤레스 오토 쇼에서 2019년 소렌토를 홍보할 때도 그랬지만, 기아차는 판매 확대를 추진하면서 SUV의 성능을 강조해 왔다. 이 경우 기아차는 소렌토(Sorento)를 내세워 전설의 유타주 모압(Moab)을 그러나 기아차와 현대차는 최근 몇 달 동안 일부 차량에 발생한 화재에 대해 안전 옹호자들이 제기한 우려와 싸워야 했다.







텔루라이드 공개는 대화를 멋진 신차에 집중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 웨스트포인트(West Point)에 조립된 SUV는 LX, EX, S, SX 등 네 가지 트림 레벨로 출시되며 올해 말에 시판될 경우 프론트 또는 옵션 4륜 구동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기아차는 보도자료에서 텔루리데는 "기술이 넘쳐나고" "고급스러운 모험의 태생"이라고 말한다. 이 회사는 백뷰 모니터와 주차 안내 기능이 있는 10.25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에서 내리막 브레이크 제어 및 뒤로 젖혀지는 3열 시트까지 표준 및 옵션 사양 목록을 강조한다.




동사는 또 사각지대 충돌 회피 지원, 후방 교차 교통 충돌 회피 지원, 차선 추종 지원, 안전 출구 지원, 고속도로 주행 지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뒷좌석 탑승자 경보 등 기아의 첫 번째 품목도 열거하고 있다.

그 마지막 항목은 안전을 염려하는 부모들에게 큰 판매점이 될 수 있다. 경보 시스템은 "차량 도어가 잠긴 후 2열과 3열에서 어린이 또는 애완동물의 움직임을 감지하도록 설계된 초음파 센서를 사용하여 운전자에게 청각 경보를 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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